예산확보 문체부-기재부 면담 동학혁명공원 조성 등 지원요청

정읍시가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를 잇따라 방문하는 등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날 김생기 시장은 도종환 문체부 장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 조성 사업비 중 지방비 50% 분담 요구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국비 296억원 전액 반영할 것과 동학농민혁명특별법 개정안의 원안 통과를 요청했다.

또 혁명 선양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혁명 정신의 계승과 확산을 위해 13년째 표류하고 있는 동학농민혁명 국가 기념일이 조속히 제정되어야 한다고 전달했다.

김 시장은 또 피향정 상연지 복원사업을 비롯해 서남권 문화예술학교, 동학혁명을 민주교육문화유산 제1호로 지정해 줄 것 등 총 5건의 사업도 건의했다.

이어 기재부 구윤철 예산총괄심의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김 시장은 전북기상과학관 기상인 체험 교육관 시설 확충 사업,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조성사업 추진 등에 필요한 내년도 국비 306억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 사업비가 차질 없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특히 부처 예산에 누락되거나 부족 계상된 사업에 대해서는 국가예산 편성 순기에 맞게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국회 예산 심의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이달 들어 3번째 국회와 기획재정부 등을 방문하는 등 내년도 신규 사업과 현안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비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 하고 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