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억 규모 투자협약식 개최 2019년부터 천연화장품 생산

친환경 기능성 제품 제조회사인 (주)세상을아름답게가 익산 제4산업단지 투자를 확정했다.

이와 관련 18일 익산시 상황실에서는 정헌율 시장, 소병홍 시의장, (주)세상을아름답게 김철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에 따라 (주)세상을아름답게는 총 130억 원을 투자해 오는 2019년까지 익산 제4일반산단 내에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투자로 1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회사는 항균 및 살균 효과가 뛰어난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류를 활용한 천연항균화장품, 유해세균 및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는 화장용 퍼프, 천연 항균 패치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이를 응용한 공기정화 이중필터 미세먼지 마스크 및 항균·탈취 종량제 봉투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천연 신 유도체 및 천연방부제, 토종 특용작물 및 국내 자생 식물을 이용한 천연제품 개발과 함께 정부기관 및 산학 협력, 해외 기술 수출 등을 통해 도약을 꿈꾸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세상을아름답게가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 우수기업을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