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축제 참여하세요"
"지평선축제 참여하세요"
  • 류우현
  • 승인 2017.08.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횃불퍼레이드 등 11개 체험프로그램 사전 신청

김제시(시장 이건식)는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5일간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9회 김제지평선의 프로그램 중 그간 축제 방문객에게 참여도와 인기도가 높은 11개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신청접수를 받는다.

  신청 접수는 9월 8일(금)까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참가신청’을 클릭하면 별도의 신청서식 다운로드 없이 작성․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접수 프로그램으로는 「“대형떡”세계 국기 만들기」,「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 「김제 벽골제 야(夜)한밤에」,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비거(글라이더) 경연대회」, 「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전국(글로벌) 그네뛰기 경연대회」, 「새끼꼬기 달인을 찾아라.」, 「지평선쌀로 전통 가양주 만들기 체험,「지평선 별헤는 밤에」로 총 11개 프로그램이다.

  올해 이슈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9월 22일(금)에 열리는 「“대형떡”세계 국기 만들기」는 선착순 1,000여명 제한하며, 행사를 마친 후에는 맛있는 떡을 맛볼 수 있다.

또한,「벽골제 쌍룡 횃불 퍼레이드」는 선착순 1,330명으로 제한하며, 별도의 체험비 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참여에 필요한 횃불과 기념타올이 증정된다.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축제기간 5일간 벽골제 생태마당에서 열리는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짓기」는 역대 가장 많은 2,017인분 쌀밥짓기에 도전할 예정으로 김제쌀의 아궁이 밥맛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김제 벽골제 야(夜)한 밤에」,「세계인 대동 연날리기」,「비거(글라이더)경연대회」「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 별헤는 밤에」,전국의 여고생을 대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