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 요리경연 대회 개최 고등부 18팀등 50팀 모집 진행

▲ 순창군은 오는 10월 21일 전국의 요리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제14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 전국대회'를 진행한다.

전국의 요리 고수들이 오는 10월 21일 순창에 모인다.

  군은 순창장류 축제 기간 중 전국의 요리전문가 들이 모인 가운데 ‘제14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 전국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 경연대회는 순창의 대표 축제인 순창장류축제와 연계해 추진되며 순창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순창고추장 등 장류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추장 등을 활용한 특색 있는 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다.

  대회 규모는 고등부 18팀, 대학부 18팀, 일반부 7팀, 가족부 7팀 등 총 50개 팀을 모집해 진행한다.

  주요리는 고추장, 된장, 청국장, 간장을 활용한 한식요리나 신메뉴 등으로  콩이나 블루베리 같은 순창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하면 가점이 붙는다.

향토색과 맛을 잘 표현한 음식, 음식점 등에서 활용이 가능한 대중적 요리 등 독창적이면서 상품성을 갖춘 요리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심사기준은 상품화 가능성, 독창성, 작품성 순이다.

  요리대회 최종 대상 1팀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전북도지사상과 식약처장상과 상금 150만원, 우수상 4개팀에게는 군수상과 상금 100만원 등 푸짐한 시상금이 지급된다.

참가팀에게도 대회가 끝나면 별도의 재료비 20만원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일부터 9월 20일까지 순창군청(www.sunchang.go.kr)또는 순창장류축제(www.jangfestival.co.kr), 순창장류사업소(www.gochujang.go.kr)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E-mail(peng21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순창 고추장요리경연 전국대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순창군장류사업소 전화 063-650-542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순창 고추장요리경연 전국대회는 우리 고유의 소스인 고추장 등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는 대회로 순창고추장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특색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한 자리다” 며 “전국에 실력 있는 요리팀이 많이 참가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