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오케익-청주시-조이팜(주) 업무협약 체결 적극 협력

▲ 강동오케익은 16일 전주시 성덕동 소재 본사 3층에서 청주시와 청원생명농협쌀법인(주)조이팜과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동오케익(대표 강동오)은 16일 전주시 성덕동 소재 본사 3층에서 청주시와 청원생명농협쌀법인 (주)조이팜과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강동오케익과 청주시, 조이팜은 청원생명쌀 ‘원료미’, ‘파보일드 라이스’를 이용한 가공식품 개발, 사업화, 활성화,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에 강동오케익은 원료미와 파보일드 라이스를 활용한 가공식품이 실용화되도록 연구하고 안정적으로 생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조이팜은 가공식품 원료인 원료미, 파보일드 라이스의 품질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소품질의 쌀만 공급할 수 있도록 품질 기준을 성실히 이행키로 했다.

아울러 청주시는 청원생명쌀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과 원료미, 파보일드 라이스를 사용한 가공식품의 홍보, 판촉 등 필요한 사업을 적극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강동오 대표는 “현재 농민들이 생산하고 있는 우리 쌀이 생산량에 비해 소비량이 해마다 감소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수매하고 있지만 한계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농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선순환 구조를 통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오케익 브랜드인 풍년제과는 전주 한옥마을 대표적인 먹거리인 우리밀 수제 초코파이를 생산, 지난해 미국에 이어 올 상반기 중국·대만에 우리밀 초코파이 제품을 10만달러를 수출하는 등 우리농산물의 우수성 및 품질, 맛을 인정받았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