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군수 국토부장관과 간담회··· 부창대교 건설 국도23호선 확포장 건의

▲ 박우정 고창군수는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김춘진 위원장과 고창군 등 7개 시-군이 함께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국도 23호선(고창~부안) 4차선 확포장 등 현안사업 건의 박우정 고창군수가 주요 현안에 대한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 군수는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김춘진 위원장과 고창군 등 7개 시·군이 함께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국도 77호선 부창대교 건설, 국도 23호선(고창~부안) 4차선 확포장사업, 주진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등 현안사업에 대한 국가예산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국도 77호선 부창대교 건설은 지난 정부의 대선 공약사업으로 제4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하고자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했으나 비용/편익분석 결과 타당성이 낮아 사업추진이 어려울 수 있지만 국도 23호선(고창~부안)은 2016년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됐고 사업의 우선순위권 내에 들어와 있어 기재부와 협의하여 설계예산을 반영하겠다고 말해 고창군과 부안군의 오랜 숙원이 드디어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박 군수는 주진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은 하류지역을 2011년에 고향의 강 사업(이수)으로 예산이 확정돼 추진하던 중 재해예방 사업(치수)으로 전환하면서 지방하천 종합정비계획에 계획됐던 사업구간이 대폭 축소돼 발생된 사업 미추진 구간을 신규사업으로 추가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 장관은 사업 미추진 구간의 상류에 추진 중인 사업 구간에 미추진 구간을 포함한 하류로의 확대 변경(설계변경) 등 실행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장관은 많이 도와드리고 싶다는 진심을 전달하면서 “빠른 시일 내에 가시화가 어려운 새만금 관련 사업 등은 장기과제로 두고, 전라북도의 현실적인 낙후 해소 문제, 먹고 사는 경제적인 문제 해법에 좀 더 노력해야 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함께 협력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박우정 군수는 “김현미 장관의 경제문제 해결에 공감하면서 성장촉진지역 사업 등에 고창군도 관심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앞당기는데 힘쓰겠다”며 “지역 현안사업들이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