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결선시 천정배 연대

▲ 국민의당 당대표 선출 관련 기자회견이 열린 23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당대표에 출마한 정동영 의원이 지역 광역·기초 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김현표기자

국민의당 당 대표 경선에 나선 정동영 의원은 23일 “소멸위기에 처한 국민의당을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는 전당대회”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정동영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지율로만 보면 국민의당은 소멸 단계의 위기”라고 진단한 뒤 “전당대회에서 힘을 잡지 못하면 다른 돌파구를 찾을 계기는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당 대표가 되면 북핵과 미사일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민생을 돌보는 등 국민의당의 방향과 속도가 확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정배 후보와 막판 단일화에 가능성에 대해서는 “경쟁자이지만 노선의 동질성이 있는 천 후보가 결선에 나간다면 (천 후보를) 지지할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밝혀 결선투표가 현실화하면 연대할 뜻이 있음을 내비쳤다.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온라인투표 이틀째를 맞아 지역 당심 공략도 이어갔다.

정 의원은 “전북의 입장에서도, 제 입장에서도 7년 만에 당권 도전에 나서는 셈”이라면서 “호남이 배 아파 낳은 국민의당이 소외된 전북의 권익을 지킬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인사, 예산, 정책에서 호남을 배려하는 것은 국민의당을 다분히 의식하는 측면이 있는 만큼 호남이 국민의당을 외면하면 (정부가) 또다시 외면할 수 있다”면서 “다당제를 실현하고 국민의당이 되살아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연했다.

MBC 기자 출신인 정 의원은 “공영방송인 MBC가 이명박·박근혜 정권을 거치면서 최악의 참사를 겪었다”면서 “MBC를 국민의 품으로 돌려보내려면 옛 정권의 하수인 역할을 한 지금의 경영진은 물러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