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RFID카드시스템 체험 다양 새만금홍보관, 간척사업의 추진과정 한눈에 전시 부안영상테마파크 세트장 사극-역사영화 촬영 각광

끝나가는 여름이 아쉬워 전북투어패스 한 장 들고 부안으로 가는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홀로 떠나는 여행이었지만 전라북도 주요 유료 관광지, 시내버스 및 맛집, 체험 등의 저렴한 혜택을 볼 수 있는 관광 패스 카드와 함께 하니 너무나 든든했습니다~  

#미래 에너지 기술을 한자리에!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부안에 도착하여 방문한 첫 여행지는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입니다~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는 저탄소 녹생 성장 정책에 부응하여 전북의 신성장 동력 자원인 에너지 기술을 연구하고 육성하기 위해 만든 곳인데요.

지역산업 육성 거점 기관으로 자리 잡아 사업추진, 기업 지원 및 유치 등 전라북도 성장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테마파크 안에서는 간단한 신원 등록한 후 RFID카드를 발급받는데요. RFID카드는 테마파크 안에서 체험, 영상 시청 등을 이용할 때 사용합니다!  

테마파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볼 수 있었는데요. 책으로 읽던 딱딱한 이론 내용을 에너지를 표현한 그림과 인테리어로 보기 쉽게 만들어 관람하면서 지루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많았던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한 게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평소 몰랐던 신재생에너지 종류나 몰랐던 내용을 퀴즈나 게임 형식으로 맞추며 배우니 재미도 느끼고 공부도 되는 두 가지 효과를 보았습니다!  

제가 테마파크 내에서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line led 기술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원하는대로 휘거나 접어서 모양 연출이 가능하다니..

평소 몰랐던 led 기술의 새로운 발견이었습니다!  

외부에는 거대한 풍력 발전기를 비롯하여 태양광 에너지판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 전시된 에너지 기술들이 앞으로 미래 신재생에너지 기술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어떻게 해낼 것이고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전라북도 신성장산업 새만금  

팸투어 때 방문했던 새만금홍보관을 방문하였습니다~

간척개발사업의 추진 과정과 그동안 시행해 온 간척 사업에 대한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인데요.  

처음 방문했을 때 배웠던 새만금 사업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만금 개발사업이 시작된 계기는 1960년대 말 심각한 가뭄과 세계적인 식량 파동을 계기로 안정적인 식량 자급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새만금 사업 공사 추진과정 주요 연혁입니다.

연도마다 핵심 내용만 정리되어 과거 추진 과정을 보기 쉽게 나타내었습니다.

새만금홍보관에 방문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새만금 전경을 한눈에 내다보는 전망대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새만금 전경을 보며 미래에 어떻게 바뀔지 상상도 하며 바다와 넓은 대지를 감상합니다!  


#역사를 재현한 부안영상테마파크  

부안의 마지막 여행지 부안영상테마파크입니다!  

민속촌 개념과 촬영세트장 개념을 접목한 테마공원으로전라북도와 부안군, KBS 아트비전이 출자하여 2005년 7월에 완공하였는데요. 

14만 8,400m²의 공간에는 경복궁과 창덕궁·양반가·서원·도요촌·한방촌·저자거리·방목장 등이 재현되어 사극과, 영화 등 다양한 역사물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보시는 사진은 부안영상테마파크에서 촬영된 다양한 사극과 영화입니다!  

영상 예술을 만들어가는 영상세트 촬영장로 불리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이목을 모았던 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궁 앞에서는 사극 또는 역사 영화 패러디를 하는 방문객들이 많았는데요. 푸른 하늘과 궁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를 잡는 방문객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궁궐 안에서는 또 다른 진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활쏘기, 투우 던지기, 전통 의상 체험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체험들이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민속촌도 둘러보고, 국궁·승마·궁중의상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부안 여행지로 꼭 한번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전북투어패스로 떠나는 부안 여행이었는데요. 제가 방문한 곳 외에도 채석강, 누에타운, 갯벌생태공원 등 부안에서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으니 전라북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꼭 한번 부안으로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