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순창에서는 추석명절 아주 색다른 선물을 준비했다.

토종 발효미생물인 고초균과 유산균 2개의 미생물을 적용해 만들 발효커피다.

순창군이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상품이다.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진한 향과 구수한 맛이 특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맛는 커피다.

클로로제닉산 등 기능성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항당뇨효과도 기존 커피에 비해 높다.

올해 추석에는 커피에 발효과학을 더한 순창에서 만든 순한 발효커피 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건 어떨까? 발효미생물 산업 진흥원에서는 10개들이 드립커피백 2개와 무형문화재 청자기능 보유자가 만든 백자천목유머그잔을 합해 선물세트로 만들었다.

가격은 2만 9,000원이다.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은 발효미생물산업 진흥원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입 문의전화는 063-650-2043번으로 하면 된다.

어른도 아이들도 좋아하는 순창 토마토 발효 고추장 세트발효의 본고장 순창에서 전통장류에 이은 또 하나의 히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추장에 토마토를 넣은 발효시킨 토마토 고추장이다.

토마토페이스트를 활용해 만드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확보한 미생물을 융합해 만든 토마토 발효액을 사용하고 두 번의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감칠맛이 휠씬 뛰어나다는 평이다.

또 토마토의 세콤한 맛과 건강에 좋은 성분이 더해지면서 젊은이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1kg  토마토 고추장 2개들이 세트가 18,000원에 판매된다.

올해 특별한 명절 선물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해본다.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은 발효미생물 산업 진흥원 전화 063-650-20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