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활력 충전! 진안홍삼축제 관광객 25만명 발길
건강-활력 충전! 진안홍삼축제 관광객 25만명 발길
  • 김종화
  • 승인 2017.10.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행운 등 5개 테마 호응
나이트공연-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판매등 간접 수익
총 100억원 경제효과 추산
26일 진안군은 홍삼축제에 25만명이 다녀가며 100억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거둔것으로 추산된다.
26일 진안군은 홍삼축제에 25만명이 다녀가며 100억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거둔것으로 추산된다.

2017 진안홍삼축제가 방문객 25만 시대를 열었다.

26일 군에 따르면 2017 진안홍삼축제에 25만 명이 다녀가며 1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건강충전! 활력충전!’을 주제로 지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졌다.

온가족이 함께 먹고 보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건강, 행운, 재미, 활력, 힐링 등 5가지 테마로 펼쳐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축제 셋째 날인 21일 토요일에는 하루 동안 12만 명이 축제장을 찾으면서 홍삼축제 1일 최다 방문객 기록을 갈아치웠다.

다음날인 22일 일요일에도 10만 명 넘게 찾아 축제기간동안 마이산 일대가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농․특산물을 판매해 거둔 직접수익과 주변 상가 및 숙박시설 등에서 거둔 간접수익을 합쳐 100억 원이 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나이트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야간체류시간을 늘려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이처럼 올해 축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SNS를 통해 축제 사전 홍보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송출하고, 블로그, 카페 등 모바일‧인터넷 홍보와 언론홍보 활동을 활발히 펼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진안홍삼축제는 진안홍삼 파격할인을 비롯해 ‘건강충전, 활력충전’이라는 주제에 맞게 온가족이 함께 먹고, 보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안홍삼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준비한 해설이 있는 홍삼주제관, 명품홍삼주분수, 홍삼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증삼관, 홍삼슬라이스시식, 품질인증 홍삼 시음, 홍삼 족욕체험 등 다양한 홍삼체험으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도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홍삼가래떡 뽑기 행사와 홍삼칵테일 만들기 체험, 홍삼 대방출, 홍삼캔 쌓기 등을 매일 실시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고, 홍삼사탕낚시체험, 마이산별빛걷기&풍등띄우기, 청춘나이트, 대형미러볼 쇼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항로 군수는 "명품 진안홍삼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주민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여는 진안홍삼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해가며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해 문제점으로 도출된 사항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해 진안홍삼축제가 우리나라 대표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