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유나이티드 육성강화 협약
U-8등 6개층 분할 별도 운영들

전주시민축구단은 연령층에 맞는 유소년 팀 육성에 들어간다.

전주시민축구단은 전북유나이티드와 협약을 통해 산하 유소년 팀 육성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로 유소년 팀 육성에 협력하고, 순차적으로 완전한 통합에 들어간다.

특히 2018년 주말리그 참여를 목표로 U-18세 팀 창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전주시민은 산하 유소년팀 육성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전주시민은 기존 12세 이하(U-12) 초등학교팀을 U-8, U-10, U-11, U-12로 세분화 해 각각 연령층에 맞는 별도 프로그램을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 U-15와 U-18도 연령층에 맞게 세분화 해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특히 전주시민은 앞으로 누구나 축구를 즐길 수 있는 보급반을 만들어 전주 모든 지역으로 확대해 전주를 축구의 도시로 만들어 나간다는 청사진을 만들었다.

전주시민축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주시민축구단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앞으로 유소년 팀을 연령층에 맞게 만들고, 전주가 축구의 도시로 누구나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민축구단은 올해 10월 충북에서 열린 전국체육대회 축구 남자 일반부에서 전북에 20년 만에 은메달을 선사하며, 아마추어 최강자로 우뚝선 바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