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망 공간정보 재조명
증강현실 맛집정보등 '호응'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박명식)가 오는 1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선진 재난안전망 공간정보 기술을 재조명한다.

LX는 박람회 첫날인 15일 응급상황 시 위치전송 서비스 기능이 추가된 앱‘LX토지알림e’과 집중호우·태풍·해일로 인한 침수정보를 제공하는 침수흔적관리시스템 등을 적극 알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LX토지알림e’에는 가까운 대피장소의 위치와 경로와 약국·병원·경찰서 등과 같은 공공시설의 위치정보 외에도 공시지가와 면적을 통한 지적측량수수료 안내서비스, 증강현실 맛집 정보, LX 1박2일 여행코스 등 생활밀착형 정보까지 담겨 높은 관심을 끌었다.

LX는 또, 침수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3차원 지도를 제작하는 체험과 함께 자체 개발한 LX빅데이터플랫폼을 통해 공공데이터로 공간정보 지도를 만드는 체험도 진행했다.

이에 앞서 LX는 행정안전부와 ‘재해대응 효율성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세미나’를 마련, 재난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박명식 사장은 “국민 누구나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 공사의 책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나가기 위해 국민 행복과 국토 안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