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백구면(면장 정관주)이 지평선아카데미 백구면 체험의날을 맞아 백구면 홍보와 주민자지센터 프로그램 공연등의 다채로운 식전행사를 준비하여 백구면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지난 16일 제537회 지평선아카데미는 식전공연은 조은희주민자치위원장의 『오늘의 행복으로 내일을 꿈꾸는 백구면 이야기 』를 주재로 PT(홍보자료)를 발표하여 백구의 산업, 문화, 관광과 미래를 알렸으며 더불어 그간의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사항을 재미있게 동영상으로 제작 발표하여 아카데미 참석자 및 백구면 주민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또한, 주민자치센터의 요가교실과 노래교실의 수준높은 공연이 이어져 식전행사내 박수갈채를 받으며 웃음꽃을 선사했으며 이날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이장단, 부녀회등 15개사회단체 100여명이 참석하여 백구면 화합의 장이 되기도 했다.

정해섭백구면사회단체협의회회장은 이날 “4차 산업시대의 농업의 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미래 농업의 발전을 이해하고 농업인으로서 자세를 새롭게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조은희 위원장은 이날 식전공사에 참가한 주민 및 회원들에게 감사 한다“며“ 앞으로도 어른신들의 건강은 물론 지역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