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고품질 사료작물 연중생산 순서와 재배법을 알기 쉽게 만든 리후렛을 11월 중순부터 배포한다.

이번에 배포하는 리후렛은 가축의 기호성과 사료가치가 높은 사료작물을 장수지역에 적합한 심는 순서와 수확시기를 월별, 순기별로 정리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들었다.

사료작물 연중 생산을 위해서 재배 농가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고품질 사료작물 종류 및 품종 선정과 재배시기 결정이다.

계절에 따른 사료작물 선정과 재배기술이 요약돼 있어 농업인이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심는 시기를 놓쳤을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사료작물 선정도 도표로 만들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고품질 사료작물 연중 생산 재배 정보를 담은 리후렛은 장수군농업기술센터 과수특작연구과(063-350-5333)에 문의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하은심 연구개발팀장은“이 리후렛이 축산농가들이 품질이 좋은 조사료를 연중 생산하여 축산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고품질 조사료 생산이 확대될 수 있도록 고품질 조사료 연중 생산 정착을 위해 재배기술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