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가 불법 봉침시술과 아동학대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24일 평화주민사랑방 등 단체들은 전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봉침 목사의 아동학대와 사회복지비리를 축소·은폐하지 말고 철저히 수사해 범법행위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체들은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벌의 봉침을 놓고 아이를 안은 채 중앙차도 위에 눕기도 했다”며, “이제라도 검찰은 아동학대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엄중한 기소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문제가 된 복지시설은 허가부터 운영, 활동 등 모두가 거짓이었다는 게 국정감사 등을 통해 드러났다”며 “그런데도 지자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은 이 시설에 꾸준히 예산을 지원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관계당국에도 책임을 물었다.

단체들은 “관리·감독책임이 있는 전북도와 전주시는 ‘해당 시설은 적법한 요건을 갖추고 운영하고 있다’며 2년 넘게 목사를 옹호하다가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실체가 드러나자 시설을 직권취소했다”며 “검찰도 이 목사의 광범위한 시설 후원금 강요가 있었다는 내용을 빼고 기소해 사건을 축소했다는 의혹이 짙다”고 비판했다.

이에 이들은 이 사건을 지자체와 정치권 등이 비호하는 ‘권력형 사회복지비리'로 규정하고 검찰에 재수사와 추가 기소를 요구했다.

/유범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