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 지역민 가격 할인
역도등 전문체육인 육성 지원
"건강한 군민 소중한 자산"

27일 진안군은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으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27일 진안군은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으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진안군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7일 군에 따르면 군은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으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개장해 운영 중인 진안고원 골프연습장은 회원 등록수 180명, 누적 이용객수 3,800명을 넘어서며 지역 동호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프에 대한 고급스포츠 이미지를 타파하고 생활체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진안군민(성인)에게는 대한 이용료를 감면하고 있다.

군은 골프꿈나무 육성을 위해 진안에 거주하는 초 중 등학생 대상으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골프연습장은 초보자를 위한 일반인 골프생활교실을 주 4회, 월 20명을 모집 운영하고 있으며, 중학생 대상 주말생활체육학교 프로그램도 주말 1회, 월 5명 운영 중이다.

군은 각종 안전사고 방지와 계획보다 많은 골프 동호인들의 참여로 타석의 추가확보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해 타석 증설 등 시설 확대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내년에는 테니스 등 스포츠 동호인들이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월랑공원 다목적구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전문체육인 육성을 위해 진안군 소속 역도 선수부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체전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금 11개, 은 4개 총 15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군은 연말까지 직장 종목인 역도 훈련장을 신축해 전지훈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군민은 우리지역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체육시설 확충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등 누구든지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조성과 체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