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 카허 카젬사장 방문
문시장 등과 간담회 가져
신규물량 배정등 지원요청

28일 한국지엠 카허카젬 사장은 군산공장에서 경영설명회를 마친 후 시청에서 문동신 시장, 김송일 전북도행정부지사, 박정희 의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28일 한국지엠 카허카젬 사장은 군산공장에서 경영설명회를 마친 후 시청에서 문동신 시장, 김송일 전북도행정부지사, 박정희 의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지엠 신임 사장 카허 카젬이 군산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군산공장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지역사회가 반기고 있다.

28일 카허 카젬 사장은 군산공장에서 경영설명회를 마친 후 시청에서 문동신 시장, 김송일 전북도행정부지사, 박정희 의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GM과 전라북도는 군산공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응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한국지엠 철수설이 제기되면서 지역 주민들이 차량구매를 망설이는 등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회사 측의 명확한 입장을 밝혀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문동신 시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회사 측과 지자체, 지역주민이 하나 돼 한국지엠 정상화 의지를 다져 군산과 전북경제 더 나아가 한국경제를 활기차게 부흥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어 “군산공장은 핵심부품 생산단지와 자동차 수출전용선박의 접안이 가능한 전용부두를 보유하는 등 최적의 물류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시에서도 지엠차 구매운동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군산공장에 대한 신규물량 배정 등 투자지원을 확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정희 의장은 “전북도와 군산시는 한국지엠 차량판매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엠 군산공장의 경영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식으로 판매운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한국지엠 측의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검토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또한, 군산공장 준중형 라인에 맞는 전기자동차 등의 물량배정과 기존 올란도 차량의 생산연장을 건의했다.

이에 카허 카젬 사장은 “건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내부 관계자들과 함께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모두가 바라는 한국지엠 경영정상화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엠 군산공장은 지난 2013년 GM의 쉐보레 브랜드 유럽철수 결정 이후 국내 4개 공장 가운데 생산물량이 가장 큰 폭으로 감소됐다.

또한, 최근에는 경영악화와 임단협 미체결, 지속적인 철수설로 인해 군산공장을 포함한 130여개 협력업체와 종사하는 1만1,000여명의 근로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군산시는 지난 2007년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한국지엠차 구매 운동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에도 전 차종을 시청 및 도내 지자체와 관내 대학교, 서천군 등에 전시 홍보중이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군산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내 고장 생산품 판매촉구 결의대회를 갖는 등 활발한 구매활동을 벌이고 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