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은 지난 13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박우정 군수, 기관사회단체장,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종료에 따른 해단식과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모범참여자 시상식, 2017년 사업보고 및 평가, 활동 동영상 상영 등 사업을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운영에 여러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우수 활동자 시상에는 노노케어 나재철·이정순 어르신, 학교주변환경과 안전계도관리지원사업 박기종 어르신, 공공기관과 복지시설관리지원사업 염준섭·이은규 어르신, 지역보육시설과 아동지원센터 도우미사업 임인순 어르신이 수상했다.

해단식 이후에는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5080밴드, 색소폰, 노래 등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흥겨운 공연이 진행돼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에서 떡국떡을 후원해 점심을 마련하는 등 의미를 더했다.

박우정 군수는 “어르신들이 노인사회활동을 통해 정기적인 소득도 얻고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되어 즐겁게 생활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고창군은 어르신들이 성취감을 얻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비롯해 여가, 문화 등 촘촘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