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안건검토 후 군정 반영

완주군은 지난 14일 봉송희 의장(봉서중·3)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완주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7 완주군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열었다.
완주군은 지난 14일 봉송희 의장(봉서중·3)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완주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7 완주군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열었다.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아동들의 정치참여권을 위해 출범시킨 청소년의회가 본회의를 개최, 마을버스 노선 확대 등 7개 안건을 가결시켰다.

  15일 완주군은 지난 14일 봉송희 의장(봉서중·3)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완주군의회 본회의장에서 ‘2017 완주군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본회의에서 청소년들은 ▲마을버스 노선 확대 ▲친구들을 돕고 배려하는 문화 확산을 위한 또래 무명상담소 설치 ▲청소년 쉴 공간설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고등학교 무상교육 ▲대학등록금 지원 ▲안전한 통학권확보를 위한 학교주변 교통안전시설 확충 및 점검 ▲완주군 사업들의 정보쏠림현상 방지를 위한 청소년활동 홍보단 운영 등 7가지 안건을 논의했다.

  완주군 청소년의원들은 지난 10월부터 5차례 임시회를 열어 15개 정책을 제안했고 이 가운데 토론회 등 절차를 거쳐 7가지 안건을 최종 상정했으며, 참석의원 20명의 의결로 가결됐다.

  이 중 고등학교 무상교육은 학생들의 보편적 교육을 위해 지역인재 차원에서 무상교육을 실시하자는 것이며, 청소년활동 홍보단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축제나 사업을 청소년들이 직접 홍보해 효과를 높이자는 안건이다.

  완주군은 가결된 안건들을 검토해 시행 가능한 정책들은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3분 발언에서는 박수홍 의원(화산중1)이 ‘악기연주가 가능한 청소년들이 단원이 돼 다문화 어린이들의 악기연습을 도와주는 ‘레인보우 챔버오케스트라’ 창단 및 활동 지원‘을 제안하기도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청소년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