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체전, 핸드볼-펜싱 석권
체조 박민수-역도 최지호 등
10개부문 138명 선수 '수상'

전북도체육회는 19일 전주오펠리스웨딩홀에서 전북체육발전 유공자들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북도체육회는 19일 전주오펠리스웨딩홀에서 전북체육발전 유공자들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7 전북체육상 시상식이 19일 진행됐다.

전북도체육회는 지난 19일 전주오펠리스웨딩홀에서 올 한 해 전북체육 발전 유공자들을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전북체육회장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비롯해 부회장인 김승환 도교육감, 도체육회 회원단체 임직원 및 지도자, 선수, 수상자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올 한 해 스포츠를 통해 전북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발전과 진흥에 기여한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시상식은 전북댄스스포츠연맹 소속 선수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7년 전북체육 결산 영상 상영과, 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의 체육상 심사결과 보고, 각 부문별 유공자 시상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체육대상,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지도부문, 공로부문, 감사패, 특별표창, 체육기자단상, 전북도지사 표창 등 10개 부문 138명에게 트로피와 상패가 수여됐다.

올해 전북체육대상은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한수 위의 기량을 선보이며 핸드볼과 펜싱 두 개 종목을 석권하고 각종 전국대회에서도 상위 입상하는 등 전북체육의 위상을 크게 향상시킨 이리중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전문체육 부문에 원광대 배드민턴 김재환 선수 등 10명, 생활체육 부문에 김제시축구협회 신철권 사무국장 등 10명, 학교체육 부문에 이일여자고등학교 탁구 김지호 선수 등 9명, 지도부문에는 전주시체육회 이경란 지도자 등 21명, 공로부문에 부안군체육회 김민수 사무국장 등 10명이 수상했다.

또 올해 각종 국내외 대회 유치 및 개최는 물론 전북체육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전북세팍타크로협회 이용선 회장 등 20명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되고 전라북도축구협회 김대은 회장 등 6명에게는 특별표창패가 수여됐다.

한편 제98회 전국체전에서 3관왕을 차지한 전북도청 체조 박민수 선수와 제46회 전국소년체전 3관왕을 달성한 우아중학교 역도 최지호 선수가 전북체육기자단상을 수상했다.

또 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장자로는 2017 전라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부안군체육회 황희철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49명이 수상했다.

도체육회장 송하진 지사는 “올해는 ‘FIFA U-20 월드컵’과 ‘2017 세계태궈도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전북체육의위상을 드높였다”며 “내년 전북에서 개최되는 제99회 전국체육 대회가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