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경찰서-소방서등 합동
시장 주변 위험요소 제거등

4일 부안군은 제26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줄포재래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4일 부안군은 제26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줄포재래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부안군은 4일 제26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줄포재래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부안군청을 비롯해 부안경찰서, 부안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줄포재래시장 주변 위험요소를 제거했다.

또한 시장내부 통로를 중심으로 화재위험요소를 파악하고 비상시 대처할 수 있는 소화기 점검 및 시설물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점검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사고가 발생했더라도 초기 진화해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 시키는데 실질적인 초점이 맞춰 이뤄졌다.

이연상 부안부군수는 “줄포지역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지역으로 부안의 자랑거리인 생각의 새로고침 공원(줄포만 갯벌생태공원)은 힐링의 장소로 모든 이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며 “관광명소로 각인돼 있는 줄포지역에서 불미스러운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이곳을 찾는 모두에게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안=김태영기자 kty5687@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