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을 공유하다”
“새해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을 공유하다”
  • 김성아
  • 승인 2018.01.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월 23일(화)부터 31일(수)까지 산업체 및 건물에너지 관리자, 에너지 업종 종사자,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8년도 에너지 수요관리ㆍ신재생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에너지신산업, 에너지 수요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등 2018년 공단 주요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는 23일(화) 서울,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24일(수)에는 대전과 대구, 25일(목)에는 제주, 30일(화)에는 수원과 부산에서 개최되며, 마지막으로 31일(수) 인천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5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에너지신산업 추진계획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지원사업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사업 ▲제로에너지건축물 등 녹색 건축 보급 활성화 방안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 에너지 수요관리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안내한다.

특히, 4차 산업기술과 에너지 간 융합을 통해 스마트한 에너지 수요관리를 구현하기 위한 에너지자립섬, ESS 등 에너지신산업 지원사업과 함께 빅데이터 활용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건물에너지 데이터 분석서비스 및 지역에너지계획 평가시스템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기존 에너지정책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바 올해 새롭게 바뀌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http://www.energy.or.kr) 접속 후 공지사항의 「2018년도 에너지 수요관리ㆍ신재생 정책설명회 및 참가신청 안내」의‘온라인 참가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사전 신청을 한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설명회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정책 종합설명회를 통해 각종 시책을 연계하여 설명함으로써 시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변화되는 에너지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