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정구-하키-사격-복싱 등
중국 룡정체육학교 방문 훈련

전북이 전지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전북도체육회에 따르면 도내는 시군별로 특성화 종목을 유치하면서 연초인데도 163개팀 3천여명의 선수들이 전북을 찾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남원의 경우 16개의 전국 축구팀 훈련을 비롯해 테니스, 복싱,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의 타 지역 선수들이 춘향골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정읍은 18개의 축구팀이 내장산의 정기를 받으며 훈련에 임하고 있으며 군산은 조정, 순창은 정구, 김제는 하키, 임실은 사격, 무주는 태권도 등 지역별로 특성화 종목이 해마다 전지훈련 장소로 각광을 받으며 행복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해외 팀도 전북을 찾고 있다.

중국 룡정체육학교 70여명의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정읍에서 한 달 동안 머물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올해 1월 동안 이미 163개팀 3천여명이 전북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2월까지 연이어 전지훈련 예약을 마친 상태다.

지난해는 321개팀 3천2백여명의 선수들이 전북을 방문해 80여억원의 지역경제창출효과를 내기도 했다.

전지훈련 유치에 따라 타 시도 선수들이 전북을 찾게 되면서 음식, 숙박, 관광까지 활기를 찾으며 지역경제 유발 효과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오는 10월 전북에서 열리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많은 타 시도 선수들이 전북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체육이 전북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지훈련사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