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의원회관 로비서 시연회
드론축구 활성화-세계화 나서
드론산업 육성 예산확보 기대

국회에서 박진감 넘치는 드론축구 시연행사가 열린다.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는 국회에서 드론축구 시연행사 홍보전을 통해 드론축구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릴 계획이다.

대한드론축구협회(협회장 김승수 전주시장)와 김광수·정동영·정운천 국회의원은 오는 30일 오후 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드론축구 국회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시연회에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지역연고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 전주시의원과 드론축구 전국 지부장·선수단, 일반시민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와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ICT 레저스포츠로 발돋움 한 드론축구의 저변확대와 대외홍보를 위한 홍보행사다.

이날 행사장에는 길이 10m, 너비5m, 높이 4m 규모의 드론 전용경기장이 설치되고 내빈 시축과 시연, 시범경기와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드론축구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국회 시연행사로 대한드론축구협회 발전과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예산 확보 등 현안해결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시는 제조업 위주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탄소, 드론, 3D프린팅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제공할 산업의 전략적 육성에 적극 나서왔다.

ICT 융복합 신개념 드론 레저스포츠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왔다.

시는 이번 시연회를 계기로 향후 글로벌 마케팅 강화와 세계대회 개최 추진 등으로 드론축구의 세계화를 향해 착실히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드론축구의 국회 시연행사를 계기로 향후 전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레저스포츠, 관광, 문화예술 등과 연계한 드론산업 육성과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