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애인체육회 이사회 개최
송지사 등 20명 참석 업무보고

25일 전북도장애인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를 확대 등을 위해 송하진지사를 비롯한 재적이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25일 전북도장애인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를 확대 등을 위해 송하진지사를 비롯한 재적이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전북도장애인체육회는 25일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회장인 송하진지사를 비롯한 재적이사 29명 중 20명이 참석해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격려 및 참관과 진안, 무주군 장애인 체육회 지부승인 보고를 받았다.

또 2017년 사업결과 및 일반․특별회계 세입, 세출 결산승인, 2018년 사업계획 및 일반, 특별회계 세입, 세출 예산안 심의, 규정 제개정안 심의, 전북장애인승마협회 가맹인준안 심의 등 4건을 원안의결했다.

전북도장애인체육회는 2018년을 맞아 ‘장애인 모두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는 환경조성’을 비전삼아 올해 전국장애인체전에 편의시설 확충 등 체육환경조성에 전력할 방침이다.

또 전북 개최지 이점을 살려 맞춤전략 수립으로 전국 6위 목표달성, 장애인 생활체육의 활성화, 가맹경기단체 조직 확대 및 14개 전 시군 장애인체육회 설립지원으로 장애인체육 육성체계 마련과 장애인체육 행정서비스 향상 등 현장소통과 생활체육교실,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를 확대함으로서 생활체육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올해 전국에서 방문하는 선수단과 손님들에게 전북이 장애인체육 일 번지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해 새롭게 비상하고 국민 화합의 무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