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축구 세계 월드컵으로 도약
드론축구 세계 월드컵으로 도약
  • 이신우
  • 승인 2018.01.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국회서 시연회 가져
시범경기-체험프로등 진행
2025 월드컵 개최 동력 확보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는 30일 서울 국회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정동영,김광수,정운천,유승민,박명재,정유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드론축구 시연행사를 갖고 드론축구 세계화와 2025년 전주 세계 드론월드컵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전주시 제공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는 30일 서울 국회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정동영,김광수,정운천,유승민,박명재,정유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드론축구 시연행사를 갖고 드론축구 세계화와 2025년 전주 세계 드론월드컵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전주시 제공

오는 2025년 전주 세계드론월드컵 개최에 힘을 결집하기 위한 드론축구 시연행사가 국회에서 열렸다.

대한드론축구협회(협회장 김승수 전주시장)와 정동영·김광수·정운천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전주시와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한 드론축구 시연행사는 30일 김승수 시장과 국회의원, 전국 드론축구 지부장과 선수단,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장에 설치된 길이 10m, 너비 5m, 높이 4m의 드론축구 전용경기장에서는 드론축구 시축과 시연, 시범경기, 드론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드론축구 시연행사는 국회의원 등 내빈과 정부부처 관계자, 일반 시민들에게 드론축구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드론축구 시연행사는 드론축구의 넓은 저변과 인지도를 과시하면서 향후 전주를 드론 메카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예산 확보 등 굵직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주시가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설립과 오는 2025년 드론월드컵 개최를 위한 추진동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정동영 의원(국민의당, 전주시병),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전주시갑), 정운천 의원(바른정당, 전주시을) 등 전주지역 국회의원과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 박주현 의원(국민의당, 비례대표) 등 전북지역에 연고를 둔 국회의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바른정당, 대구 동구을), 박명재 의원(자유한국당, 경북 포항시 남구·울릉군), 정유섭 의원(자유한국당, 인천 부평구갑)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최첨단 드론기술과 탄소소재, ICT기술의 융복합된 드론축구를 관람하면서 폭넓은 드론축구 저변과 세계화 가능성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시는 향후 드론축구 리그 개최와 세계 드론월드컵 개최를 위한 저변 확대를 위해 유소년용 드론축구공과 경기장을 제작하고 방과 후 학습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어린 학생들도 쉽게 드론축구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 국가공인 드론실기시험장을 구축하고, 드론예술공연 등 드론축구 기반 ICT 융복합 아이템을 발굴·육성하는 등 레저스포츠를 활용한 드론산업화 전략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드론축구는 전주에서 시작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CT레저 스포츠로 도약해 세계를 겨냥하며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시연회를 발판으로 전국 드론축구 선수들과 정치권, 시민들과 힘을 모아 대한드론축구협회 설립 공인과 클럽 창단은 물론 오는 2025년 세계 드론월드컵 등을 착실히 준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