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재단은 익산의 문화, 예술, 축제, 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홍보할 ‘익산문화알림이’를 모집한다.

익산문화알림이는 익산의 문화, 축제, 역사 등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험 후기 답사기 등을 각종 쇼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작성, 게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익산문화알림이는 공연행사와 전시예술, 청년문화 등 3개 분과와 1개의 시민모니터링단으로 구성해 보다 심도있고 객관적인 자료를 다양한 온라인 매체로 전달, 홍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축제, 행사 등을 직접 참여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그 결과를 모니터링해 다양한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본격적인 활동기간은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8개월이며 전문성을 가진 홍보단을 구성하기 위해 알림이들을 대상으로 전문 온라인 홍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홍보단 활동은 신청자에 한해 자원봉사 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 종료 후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하여 상장수여와 소정의 상품 등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익산시민 및 익산에 거주하고 있지 않아도 익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단 시민모니터링단의 신청자격은 익산시민만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5일까지며 익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접수게시판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관련 문의는 재단 경영관리팀(843-9911)으로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