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제외 13개 시군 순회공연
3월 9일까지 비영리단체 대상
정치-종교 상업적 단체 제외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전북 13개 시군을 직접 찾아가는 유랑극장 희망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05년부터 전북 각 지역의 균등한 문화향유 혜택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전주를 제외한 13개 시군의 문예회관, 교육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크고 작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물하며 ‘문화 텃밭’을 가꾸어 왔다.

2017년에는 순창군을 시작으로 부안군까지 13개 지역을 모두 순회해, 국악, 클래식, 댄스 등 맞춤형 공연을 선보였고 총 4,690여명의 도민이 공연을 관람했다.

특히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왕성하게 활동 중인 단체들을 초청, 공연관람의 기회가 적은 지역의 도민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했다는데 그 의의가 남다르다.

올해 유랑극장 모집은 3월 9일까지로, 전주시를 제외한 시군 소재의 학교,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복지기관, 공연관람 기회가 적은 비영리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고를 통해 선정된 희망단체에게는 단체의 선호 장르, 관람연령, 장소환경, 취향에 따라 맞춤형 장르의 공연을 제공한다.

단, 정치, 종교, 상업적인 목적의 단체나 신청단체의 사익과 경조사의 일환으로 신청하는 경우, 2017년 활동단체는 신청이 불가하다.

접수는 소리문화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270-7841로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