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장애인체육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의 2018년 국민체육진흥기금 공모사업인 생활체육서비스 차량지원사업과 장애인생활체육 용기구지원 사업에 선정돼 기금 6천만원을 확보했다.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차량지원사업은 장애인들이 건강한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동편의와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 장애인체육회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북은 2010년부터 공모에 응모해 현재 총 7대를 지원받았으며, 올해 선정된 순창지부는 기금 2,500만원 확보에 군비 2,500만원을 지원받아 장애인 3,000여명의 체육활동 이동권 확보 등 생활체육참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장애인생활체육 용기구 지원사업은 생활체육교실 및 동호회에 지원하기 위한 용품으로 장애인만 사용할 수 있는 비소모성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17개 시도장애인체육회에 등급별로 차등 지원되는데, 전북은 우수시도로 선정돼 3,500만원을 지원받아 생활체육 기초환경 조성 및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노경일 사무처장은 “열악한 지역 재정을 감안하여 기금 등 국비지원을 최대한 확보하여 지역내 장애인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차량지원 및 용기구 지원으로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생활체육 맞춤형 서비스 등 수혜 폭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