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는 대통력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주최해 지방정부의 우수 일자리 정책에 대한 공유·벤치마킹을 촉진하고 일자리와 취업 희망자를 연결하여 좋은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와 지방공공기관, 국가기관 그리고 사회적기업 등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방정부일자리정책홍보관, 지방공공기관일자리정책홍보관, 특별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고창군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인 ‘한옥기능인력 양성’ 과정에 대해 홍보하며 고창의 대표적 사회적기업인 사임당푸드, 마을기업인 고창이엠푸드 제품을 전시하여 주민들과 함께하는 일자리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군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생태환경 자원을 소개하여 고창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의 특색있는 일자리 창출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타 지자체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공유·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일하는 기쁨이 넘치는 고창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