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민과 관광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위한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창군은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민과 관광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위한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민과 관광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위한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박우정 군수와 선발된 기자단 1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증 수여, 사업설명, 기념촬영,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은 스마트관광홍보단, 정보화연구회 등 다양한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블로그 기자단’은 평범하지만 인정 넘치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 소소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만한 고창군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글, 사진, 영상으로 전하며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올해 연말까지 군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와 축제를 비롯해 맛집, 관광명소 등 전반적인 군정소식을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하며, 군민의 알 권리 충족과 소통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인터넷을 활용한 블로그 등 SNS는 가장 빠르고 신속한 고창군 알리미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고창군은 주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블로그 운영으로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군정을 펼칠 것이고 블로그 기자단은 다양한 지역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전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