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대면 '톡' 봄 딸기 맛볼까?
손 대면 '톡' 봄 딸기 맛볼까?
  • 전북중앙
  • 승인 2018.03.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GAP인증
친환경농법-수경재배 안심
18가족 한정 딸기요리 체험
딸기잼-초코딸기 등 다양
동물 먹이주기 체험 재미
아이들 자연 놀이터 인기
모래 놀이장-징검다리 등

봄기운이 완연한 3월 가족나들이 하기 참 좋은 날이지만 야외활동은 불편하기도합니다. 이런 날에는 봄의 불청객 꽃샘추위와 황사로부터 자유로운 딸기체험을 추천합니다. 주근깨 딸기 체험장에서는 일일 농부간 된 마음으로 딸기 따기 체험을 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딸기를 이용한 무설탕딸기잼, 초코딸기, 우리쌀 딸기버거,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요리 체험 후 부모님은 차 한잔을 마시며 봄을 만끽하고, 아이들은 동물들과 교감도 하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체험이 가득한 김제 주근깨 딸기밭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주근깨 딸기 체험

상처나기 쉽고 주근깨 투성이인 딸기를 닮았다는 사장님은 유치원 선생님 길을 걷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을 보며 흙에서 놀며 키워야겠다는 생각으로 귀농하여 주근깨 딸기농장 문을 열었답니다. 전직 유치원 선생님답게 딸기는 과일일까? 채소일까? 퀴즈도 풀고 딸기 따는 방법, 딸기에 얽힌 이야기도 들려준답니다. 하트를 닮은 딸기처럼 사랑이 넘치는 향기로운 만남이었습니다.

#탐스럽고 앙증맞은 딸기 따기 체험

고대하고 고대하던 딸기밭에 들어서자마자 아이들은 신납니다. 탐스럽게 열린 딸기가 워낙 많아 어느 걸 먹을까? 고민고민하다 고사리같은 손으로 조심스럽게 따먹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GAP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따먹어도 걱정이 없답니다. 수경재배와 천적을 이용한 친환경농법으로 딸기를 재배하여 신선하기까지 합니다.

#잘 익은 딸기 따는 법

딸기를 아프지 않게 따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잘 익은 붉은 딸기를 달걀을 움켜쥐듯 살짝 잡고 순간 스냅을 주어 줄기를 끊어 따면 앙증맞은 딸기가 손안으로 들어온답니다. 줄기가 따라오지 않게 조심스럽게 따줘야 딸기가 아프지 않답니다. 정성스럽게 딴 딸기 한 팩은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감만족 딸기요리체험
     
널찍한 체험장이지만 체험인원은 18가족만 받는답니다. 체험은 조기에 대부분 마감될 만큼 인기가 높은데요. 체험료 결제를 하고 받은 앙증맞은 딸기 쿠폰을 사용하여 요리체험을 하면 된답니다. 체험 전 손 씻는 건 기본이겠죠.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 시켜 줄 딸기체험 하러갑니다.
   

# 조물조물~~~ 보글보글~~~ 무설탕 딸기잼 만들기
 
친구들과 함께  딸기 감촉도 느끼면서 조물조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웃음꽃이 떠나지 않습니다. 보글보글 딸기를 끓이면 콧가를 스치는 딸기향에서 봄기운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딸기잼을 다 만든 후에는 미리 가져온 식빵에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곳에선 딸기잼 만들기에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프락토올리고당(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가기 위해 필요한 먹이)을 사용하여 아이들 장 건강에도 좋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초코딸기 만들기

새콤달콤한 딸기에 초콜릿 옷을 입히니 맛은 두말할 필요 없겠죠? 딸기에 초콜릿 옷을 입히다 퐁당하고 온몸을 적시게 되고, 토핑으로 예쁘게 마무리하려다 토핑 범벅이 되기 십상이랍니다. 하나, 둘 실수하며 만드는 재미가 초코딸기 만들기 매력이 아닐까합니다. 근사하게 완성된 초코딸기는 식혀서 드시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더욱 촉촉하답니다.

#우리쌀 딸기버거 만들기

딸기의 변신은 무죄인가 봅니다. 어디에 들어가도 잘 어울리거든요. 김제 로컬푸드에 제작 의뢰한 우리 쌀로 만든 빵 위에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양상추, 딸기, 치즈를 얹은 후 주근깨 딸기 체험장에서 직접 만든 특제 딸기 소스를 얹으면 먹음직한 불고기 버거가 완성된답니다. 딸기소스는 짜지 않아 듬뿍 넣어도 걱정없습니다.


#딸기를 듬뿍 넣은 아이스크림 만들기
    
직접 갈은 딸기에 우유와 딸기 파우더, 시럽을 백번 신나게 저은 후 특수 제작한 딸기 아이스팩에 넣고 또 100번을 조물조물하면 딸기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답니다. 요리체험 활동을 하며 흘린 땀을 시원하게 날려 버릴 만큼 상큼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무료 동물먹이주기 체험까지

주근깨 딸기 체험장 곳곳에 숨어있는 동물들과 교감하며 먹이를 주는 체험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거북이가 제일 인기가 많았는데요. 그 만큼 힘들어하더라고요. 동물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눈으로 봐줘야겠죠.


# 체험 후 아이들 놀이터
    
열대 과일 바나나가 주렁주렁 열린 이색적인 곳에서 부모님들이 차한자의 여유를 즐기는 동안 아이들은 동생과 손 잡고 아장아장 걷고, 모래 놀이장에서는 신나게 때 이른 모래찜질도 하고, 얼마 전까지 의자였던 통나무를 징검다리 삼아 재미나게 노는 아이들 놀이터로 금세변합니다.

봄 햇살이 가득한 3월에는 빨갛게 잘 익은 탐스러운 딸기도 따고 다양한 요리체험도 하면서 딸기를 닮은 가족사랑 듬뿍 느끼는 행복한 딸기체험 하러 이곳으로 떠나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주근깨 딸기 체험장
체험시간(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 평일: 단체 현장체험학슴
-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 일요일: 오후 2시

주소: 전북 김제시 백구면 부용리 1059-9
오시는길: 주소 보다는 네비게이션에 ‘공덕 삼신정미소’ 치고 2분 정도 더 가면 다리 위에 주근깨 딸기 체험장 간판이 있고, 논 한가운데 빨강색 판넬 하우스가 주근깨 딸기 체험장이랍니다.
연락처: 010-3839-4440 (사전예약 필수)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