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박홍주 본부장)는 오는 30일 전주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2018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해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설명회에는 글로벌CEO·퓨처스클럽 회원사, 중진공·지자체 수출마케팅 참여기업 등 관심기업 100여 개의 임·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설명회와 2부 온·오프라인 수출 마케팅 관련 특강의 순서로 진행된다.

중진공은 특히,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설명회를 통해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 △고비즈코리아 내 상품페이지 제작 지원 △해외 바이어 구매오퍼 대응 지원 △해외유명포털사이트에서 검색상위 노출 지원 등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2부 특강에서는 △온·오프라인 바이어 발굴 △온·오프라인 B2B+B2C전략 등 해외시장개척 전략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 전북본부 수출협력팀(063-210-646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홍주 본부장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중진공 전북서부지부와 본사 해외직판사업처는 물론 광주에 소재한 호남연수원 등과 협업을 통해 마련한 자리다”며 “많은 중소기업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