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성공개최 다짐등 진행
잼버리대회-활동정보 제공
공무원 지도자 과정 진행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한 전북도와 한국스카우트전북연맹의 행보가 본격화 되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와 간부 공무원 등 300여명이 20일 한국스카우트연맹 회원에 가입,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지속적인 활동과 잼버리 성공개최 등을 다짐했기 때문이다.

도는 이 날 공무원 스카우트 신규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카우트 활동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시간도 갖고 카우트 기본정신과 활동,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카우트 회원가입을 기념해 공무원 대표 10명에게 항건과 스카우트 패치를 수여했고, 조경식 한국스카우트연맹 사무처장으로부터 건전한 청소년 활동과 스카우트에 대한 이해,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과제 등을 전달했다.

한국스카우트 회원에 가입한 전북공무원들은 향후 스카우트 지도자 과정‧훈련 등을 거쳐 2023 잼버리 개최시 행사 인프라와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활동할 것을 이 날 다짐했다.

또 도와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시군 공무원 대상 스카우트 교육, 사군 순회 공무원 잼버리 설명회 등에 나설 예정이어서 스카우트 저변확대와 잼버리 성공개최 지원은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라북도의 대도약이 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개최를 위해 도청 공무원여러분이 앞장서 주시니 고맙고 큰 의지가 된다”며 “자녀와 이웃들에게도 스카우트 활동에 대해 많이 홍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청 공무원들은 2016년 잼버리 유치 이후부터 현재까지 총 300여명의 회원이 가입하였으며, 송하진 지사는 평생회원으로 가입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