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성덕면 용소마을 노인회가 성덕초등학교에 61만7000원을 꿈나무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지난 21일 성덕면 용소마을 노인회가 성덕초등학교에 61만7000원을 꿈나무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성덕면 용소마을 노인회(회장 강병열)가 지난 21일 성덕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쌈짓돈을 조금씩 모아 61만 7000원을 꿈나무 장학금으로 기탁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장학금은 노인회가 주축이 되어 성덕면 용소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지난 1년간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20여 가구도 채 되지 않은 작은 마을에서 나눔의 기쁨,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용소노인회 강병열 회장은 “성덕면 꿈나무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덕면은 최근 소목산마을에 시집와서 평생을 사시다 돌아가신 탁오목 어르신의 뜻을 기리기 위한 150만원 장학금 기탁,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90만원상당 체육복 기부, 용소마을 노인회 장학금 전달 등 연이은 기탁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나눔과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한편 성덕면 용소마을은 우리나라 최초로 마을 전체가 금연마을로 지정되어 건강하고 쾌적한 힐링마을로써의 입지도 굳건히 다지고 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