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동아리 기업 40개팀
내달 6일까지 모집

전북대학교가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돕는 학생 창업을 지원한다.

전북대 창업교육센터는 예비 창업동아리(기업) 총 40개팀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

이후 1개월간 창업 역량강화 교육과 창업 전문가 멘토링 지원에 나선 뒤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시제품 개발비 지원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팀에는 최대 창업동아리 500~700만 원, 학생창업기업에는 1,000만 원 이내의 시제품 개발비 및 창업 공간 등이 지원된다.

창업동아리는 생각에만 머물고 있는 창업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을 통한 시장 검증을 하게 되며, 학생창업기업은 구체적인 창업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및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지원을 통해 올해 사업화(창업)가 가능한 팀을 육성하는 제도다.

또한 창업동아리(기업) 활동 팀에게는 창업 경진대회 지원, 창업 캠프, 해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일정한 창업교육활동 기준을 충족하면 창업교육인증서와 3학점, 창업포인트 장학금(100만 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만영 전북대 창업교육센터장은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가 있지만 이를 어떻게 창업으로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년째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창업에 대한 예산 지원과 함께 다채로운 창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업가마인드와 도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부터 학생 창업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맡고 있는 전북대 창업교육센터는 그간 64개의 활동 팀이 사업화에 성공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