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두(더불어 민주당) 임실 군수 예비후보가 지난 6일 군청 브리핑 룸을 방문해“많은 전문가들이 우리 고향 임실을 지 자체 소멸 위기 지역으로 진단하고 있어, 우리의 혁신과 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연이다”며 “다행이 우리의 마지막 기회인 것은 문재인 정부는 지 자체를 지방정부로 격상하는 지방분권 형 개헌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임실 군수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앞으로는 보다 창의적인 정책과 대화하고 소통하는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는 만큼 이번 지방선거는 단순한 선거가 아닌 임실의 위기를 극복해 나 갈 골든 타임이다”며 “본인은 임실을 알고 군민의 마음을 알고 또한 농민을 이해하며 검증된 경영능력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고민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군민이 잘사는 임실을 조성하겠다는 전 예비후보는 “저는 전북 축협들이 통·폐합하는 위기 속에서 열악한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임실 축협을 1등급 조합으로 만든 경영의 노하우를 갖춘 무형의 자산이 있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총 동원해 군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교육, 의료, 복지, 자연환경 개발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끝으로“누구보다 깨끗한 군정을 위해 군민 배심제와 군민공청회를 신설하고 지역간담회를 확대해 살맛 나는 새 임실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임실=황상기 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