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하면 더 좋은 곳! "당일치기 봄나들이 어때요?"
아이와 함께 하면 더 좋은 곳! "당일치기 봄나들이 어때요?"
  • 전북중앙
  • 승인 2018.04.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아수목원 전북도 운영 유일
맛보기-전망대 등산 2개 코스
4~5월 전국 최대 금낭화 군락지
유아숲체험원 가족단위 인기
수생식물원-탐방로산책 힐링

즐거운 봄 소풍은 대아수목원으로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 속 나무 따라 걷기 좋은 대아수목원 한 바퀴로 자연치유하고~ 봄 내음도 맡으세요~ 


완주 대아수목원은 전라북도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수목원입니다. 인위적인 훼손 없이 다양한 식물이 자연 그대로 보전되어 있어 자연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림휴양지로 유익한 공간이기도 하죠!


대아수목원은 다양한 테마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수목원을 탐방할 수 있답니다. 

테마코스로는 수목원 맛보기 관람 코스부터 수목원을 둘러싼 산책로를 통할 수 있는 전망대 등산 코스까지 탐방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4월 중순~5월 초순경에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금낭화 자생군락지 메인코스가 굉장히 인기 있다고 해요~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비중이 높은 대아수목원에는 어린이들에게도 자연 친화력이 좋은 공간이기도 해요~ 


아이들에게 특별하게 마련되어진 유아숲체험원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며 자연과 교감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공간이에요.

아이들의 정서에도 좋고 놀이시설을 찾지 않아도 될 만큼 자연과 어우러지는 재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울 수 있는 쉼터겠죠!?  


바로 옆 수생식물원은 나무 데크길을 따라 한적하게 걷기 정말 좋답니다.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고 곳곳에 꽃이 활짝 피면 벤치에 잠시 앉아 가기 굉장히 로맨틱하고 비밀의 정원과도 같은 장소입니다!


대아수목원은 나무 데크길도 잘 구성되어 있으며 잘 정비되어 있는 탐방로 덕분에 사방의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걷기 좋은 산책길입니다.

굳이 푯말을 따라 걷지 않아도 길 따라 나무 따라 구석구석 수목원의 모든 시설을 보기 쉽게 조성 되어 있답니다! 


대아수목원의 장점은 나무 그늘이 많아 쉬엄쉬엄 산책하기 좋구요~


수목원의 규모가 작지만은 않아서 체력보충을 위해 간식거리도 챙겨 가면 좋구요~! 

참고로, 푸르미쉼터에 간단한 김밥종류는 반입 가능합니다

대아수목원은 전체적으로 쉼터와 전시관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처음 가보시는 분들을 위해 대아수목원에서 특별하게 둘러보기 좋은 곳을 몇 곳 선정해 드릴게요!


꽃이 피기 전, 봄이 다 오기 전, 많은 사람들에게 봄 나들이 코스를 알려드리고 싶어 조금 이른 봄에 대아수목원을 다녀와 보았는데요.

산림자원의 체계적인 수집,증식,보전으로 다양한 식물유전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방문객 중심의 산림문화,교육,체험공간 확층으로 잘 보전이 되는 전라북도 대표 수목원으로 대아수목원을 봄 나들이 당일치기 코스로~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대아수목원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대아호도 꼭 들러보세요!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