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
장애인복지관 방문 간담회

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가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를 위해 지난 13일 고창군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민선6기 역점시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날 ‘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를 찾아 삼락농정과 식품연구소의 추진성과와 향후계획에 관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 봤다.

송하진 도지사는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는 R&D 기능 및 생산장비를 갖추고 위탁생산 서비스 제공,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연구기관으로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며 “더불어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지역 농가와 기업들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해외시장도 개척하고 있는 연구소는 ‘보람 찾는 농민, 제값 받는 농업, 사람 찾는 농촌’을 실현하기 위한 ‘삼락농정’목표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서고 있고 앞으로 전북이 아시아 농생명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고창군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복지관 프로그램실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시설현황을 둘러본 후 마련된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송 도지사는 “장애인 정책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장애인 스스로 경제적, 신체적으로 자립·자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드리는 것이며 장애인복지관 설립이 꼭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며 “앞으로 이곳 복지관이 장애인 여러분의 사회 활동에 필요한 종합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