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에 나서는 전북현대는 닥공을 앞세워 승리를 거둔다는 각오다.

전북현대는 오는 18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홍콩 킷치 SC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이날 전북은 반드시 승리를 거둬 쉼표 없는 전북현대의 모습을 보임과 함께 K리그 자존심을 지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 일본 가시와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 브라질 트리오를 내세워 다시 한 번 골 폭풍을 일으킨다.

지난 홍콩 원정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아드리아노와 시즌 마수걸이 골을 기록한 티아고, 전남과의 경기에서 폭발적인 경기력을 선보인 로페즈가 출전해 공격을 이끌게 된다.

중원은 지난 전남전에서 체력을 아낀 신형민과 혜성처럼 나타난 임선영이 이재성과 함께 출전해 공·수를 조율한다.

수비는 최철순이 어깨부상을 당한 박원재를 대신해 왼쪽 수비수로 보직을 변경해 최보경, 김민재, 이용과 함께 6경기 연속 무실점에 도전한다.

최강희 감독은 “16강 진출 확정과 관계없이 홈에서 팬들이 원하는 공격적인 축구를 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조 1위로 K리그 챔피언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 이날 경기에서 무승부 이상의 성적만 거둬도 오는 5월 15일 G조 2위와 ACL 16강 2차전을 홈에서 치르게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