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오슝국제관광전 참가
한옥마을등 테마여행 10선 홍보

전주시가 타이완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국제관광전에 참가해 동아시아지역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친다.

18일 전주시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타이완 남부 최대 도시인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주요 여행업계와 소비자, 관광기관 등을 대상으로 동아시아지역 맞춤형 상품개발 및 전주관광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

가오슝 관광협회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가오슝 국제관광전은 타이완 남부지역에서 열리는 최대의 여행박람회로 다양한 나라의 여행상품을 구매하거나 여행정보를 얻으려는 약 3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관광공사(KTO)가 제공하는 통계자료에 따르면 타이완에서 우리나라를 방문한 입국객 수는 2015년 51만명, 2016년 83만명, 2017년 92만명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등 관광을 목적으로 입국한 자유여행객(FIT)의 비중도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시는 가오슝 국제관광전에 참가, TPO(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기구) 및 거제시, 군산시, 부산시, 인천시, 통영시 등 10개 TPO 회원도시와 함께 TPO 관광교역전을 열고 전주 관광홍보관 운영과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 및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홍보설명회를 벌이는 등 타이완과 동아시아지역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특히 시는 TPO 공동회장도시로서 이번 가오슝 국제관광전에 참가해 타이완 관광객 및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주 한옥마을과 덕진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와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상품, 개별관광객을 위한 전주 여행상품을 알리고 TPO 회원도시 간 관광 네트워크 구축 및 관광활성화도 논의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최근 중국관광객 감소의 대안으로 급성장한 타이완 관광시장을 중심으로 동아시아지역 시장을 공략하는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해 해외 관광시장의 다변화를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