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은 오는 5월 1일까지 상품개발을 함께할 문화예술 관련 단체와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도내 순수예술작가와 협업을 통해 예술작품을 제품의 디자인으로 적용해 예술성이 돋보이는 창의적 아트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순수예술가들에게 지속적인 창작환경 조성과 예술의 부가가치를 높여 순수 예술의 저변 확대를 넓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에 전문가 컨설팅과 상품개발 관련 교육을 제공해 예술가의 자생성 강화는 물론, 예술인의 경제적 자립화 방안까지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로 전시 위주의 예술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현재 사업들에서 탈피한다.

예술가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역량 있는 도내 예술가와 단체를 발굴하여 컨설팅 교육, 제작 등 상품개발 현장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본 사업은 도내 능력 있는 순수예술작가들의 참신한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아트상품 개발로 발생하는 수익이 다시 창작 활동으로 순환돼 궁극적으로 지역 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트상품 개발 사업 참여단체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사업팀(063-230-7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