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영화가 되는 곳 '마이산 북부'
여행이 영화가 되는 곳 '마이산 북부'
  • 김종화
  • 승인 2018.05.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미슐랭 그린가이드' 3스타
마이돈테마공원 진안 특산 돼지문화체험관
먹이주기-터널분수-물놀이장 등 체험시설
명인명품관-가위박물관-사양제 볼거리
전북투어패스 진안고원치유숲 등 무료 이용

해발 686m의 암마이봉과 680m의 수마이봉으로 이루어진 마이산(馬耳山)은 말 귀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2003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12호로 지정됐고, 2012년 발간된 세계 최고 권위의 여행 안내서인 프랑스의 ‘미슐랭 그린가이드 한국 편’에서 별 3개(★★★) 만점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 여행명소로 꼽혔다.

1억년 신비를 간직한 마이산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힐링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올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마이돈테마공원, 명인명품관, 가위박물관, 홍삼스파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마이산 북부로 가보자.
/편집자주

 

마이산 북부는 돼지를 소재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마이돈 테마공원에 들어서면 진안 특산품인 돼지를 주제로 돼지문화체험관, 마이돈광장, 터널분수, 물놀이장, 벽천, 수로 및 돈명상원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돼 있다.

나들이 온 가족들은 마이돈 테마공원을 천천히 걸으며 다양한 조형물과 주변 경치를 만끽 할 수 있다. 테마공원에서는 귀여운 아기 돼지도 만날 수 있다. 돼지문화체험관 앞에 조성된 울타리 안에 아기 돼지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는 모습은 아이들의 이목을 단번에 끌어 모은다. 아이들은 돼지들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과 교감을 이루며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테마파크를 다 둘러본 후 역사박물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진안의 역사적 기록과 유적을 보존하고 있는 이곳은 과거 진안의 발자취를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용담댐 건설로 수몰된 당시의 유적과 유물들이 있다.

마이돈테마공원에서 마이산 두봉우리를 보면서 올라가다보면 군에서 최근에 조성한 생태공원과 명인명품관, 가위박물관을 마주하게 된다.

명인명품관은 자수, 부채, 한지, 공예품 등 다양한 전통공예 분야 명인 9명의 작품을 전시,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다.

가위박물관에 들어서면 영국 황실가위, 2차 세계대전 때 사용한 의료가위 등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간접적으로 역사공부까지 할 수 있다.

가위박물관은 세계 유일의 가위라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소재로 한 박물관이다.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동서양 희귀 가위 1,561점이 전시되어 있다.

마이산 북부에 위치한 사양제는 생태공원으로 낮에는 분수와 마이산이 어우러지고 밤에는 어둠속에서 반짝이는 LED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산책 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마이산을 방문객들이 사양제 위를 걸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카드 한 장으로 싸고 편하게 누리는 진안여행

마이산 북부를 여행하는데 꼭 필요한 카드가 있다. 바로 전북투어패스 카드다.

전북투어패스 카드는 진안 마이산, 전주 한옥마을을 비롯한 도내 14개 시·군 주요관광지와 시·군내버스,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맛집과 숙박업소, 체험시설, 특산품판매장 등 600여 곳에서 특별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드는 투어패스 홈페이지(http://jbtourpass.kr)와 쿠팡, 인터파크, 옥션, 티몬 등 인터넷 쇼핑몰, 도내 주요 관광시설과 관광안내소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진안군에서는 마이산 남부, 북부 관광안내소에서 판매한다.

1일권, 2일권, 3일권 등 다양하며 구입 시 진안군 4곳 자유 관광 이용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진안군 자유 관광 이용시설은 진안고원치유숲과 마이골작은영화관, 명인명품관 가위박물관이다. 특별할인 가맹점은 맛집 19곳과 숙박업소 9곳, 카페 2곳, 체험시설 4곳, 특산품구입 16곳 등이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