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현-김창호-임춘수 등
재난관리체계 기여 공로

전북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국가재난관리’ 에서 녹조근정훈장과 대통령,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 포상을 5명이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도 13명이 수상, 안전 전북의 결실을 맺었다.

15일 전북도에 따르면 재난안전분야 공무원과 민간인이 협업을 통해 재난관리체계를 구축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태현 전북도 안전정책관은 지난해 ‘무주 WTF 세계태권도대회’와 ‘무주 반딧불 축제’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안전관리체계 매뉴얼을 구축, 선제적‧예방적인 안전관리에 나선 바 있다.

또 자율방재단, 수난구조대, 재난구조협회 등과 함께 여름철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등에 앞장선 공로 등도 인정받아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

김창호 전북도 생활안전팀장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팀장은 안전신문고 실적 전국 1위를 달성하였고, 안전신고 생활화와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춘수 군산시 안전총괄과장은 재난안전 현장에서 재해예방 추진에 앞장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고, 민간부문에서는 장경하 TBN전북교통방송 PD가 대통령 표창을, 송행택 완주산업단지 정석케미컬 부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으로 도로관리사업소 신문식 주무관 등 공무원 11명과 ㈜대원 최용원 대표 등 민간인 2명이 각각 수상했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이번 표창은 재난안전에 선도적인 전북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협업으로 이루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재난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안전한 전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