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7권역(전북권) 총괄기획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17년에 이어서 총 50억 4,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문화관광 개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은 국내 관광을 촉진하고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서 진행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이다.

관광 수준을 집중적으로 육성키 위해서 1개 권역당 3~4개 지역자치단체를 묶어 총 10개 관광 권역으로 구성하고 5년 동안 권역당 약 100억 원, 전체 총 1,0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

전주대는 지난해 진행했던 ‘시간여행101’ 사업을 발전시켜 관광안내소 운영, 무료 Wifi 구축 등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권역 PM(총괄기획자) 전주대 산학협력단 류인평 교수는 “우리 권역에는 역사적인 유물과 명소가 많아 이것을 잘 정비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입혀서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며 “방문하는 관광객이 한 도시에 머무르지 않고 주변 지역까지 연계해서 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관광지의 환경과 서비스 개선해 전북지역을 종합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