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필 21두 실외승마장-쉼터
승마체험 저렴하게 이용 가능
말역사체험관 승마문화 함께
렛츠런팜 장수 남덕유산자락
말목장-먹이주기 다양한 체험

여행계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엑티비티’ , 먹고 자고 그리고 즐길 거리를 빼놓는다면 환상적인 여행이 되기에 2% 부족하지 않을까요?

자연과 함께 힐링 할 수 있고 남녀노소 즐기기 쉬운 엑티비티로 승마체험은 어떨까요?

승마체험은 제주도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엑티비티 종목이기도 하고 유명하기도 하죠.

전라북도에도 제주도만큼 승마체험으로 유명한 지역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전라북도 장수입니다. 장수사과로 유명한 장수는 푸른 자연 청정지역으로도 타고난 지역이랍니다. 그리고 오랜 역사와 함께 유명한 장수 말과 승마문화는 제주도 말 문화 역사만큼 뛰어난 곳입니다. 

장수의 승마 체험장은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가족단위 여행객, 커플, 남녀노소 누구나 저렴한 요금으로 승마전문인과 함께 승마체험을 하기 좋은 곳으로 주말 여행지로 찾아가볼만한 장소입니다. 
 

1. 힐링과 체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 , 장수승마레저파크

장수승마레저파크는 승마체험장과 승마레저체험촌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수승마레저파크를 찾은 모든 방문객들에게 재미있는 스포츠인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최고의 시설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아름다운 산악을 일망할 수 있는 봉황대 산록에 위치하는 장수 승마체험장에서 초보자도 교관선생님의 지도하에 승마를 즐길 수 있어요~! 
마필 21두를 사육하고 있고 주요시설로 트로이목마, 실외승마장, 방문자쉼터, 희귀말전시장, 방목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목장을 중심으로 걷는 주변 산책로와 승마 마실길은 힐링에 적합한 산책로에요. 따로 승마체험을 하지 않아도 초원의 방목 말을 가까이 보며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굉장한 자연경관 때문인지 인생 샷 얻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장수승마레저파크 주요 프로그램은 승마체험으로 기본 2바퀴 체험주로 성인8,000원 이용요금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화 공휴일 휴무 / 이용시간 09:00~18:00 
 

2. 말을 테마화 한 다양한 관광지 

말의 역사를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들른 말 역사체험관은 흥미롭고 유익하게 말 역사와 승마문화에 대하여 쉽게 알아보기 좋은 공간입니다.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알기 쉽게 다양한 방면으로 말에 대한 문화를 알려주는 곳으로 장수승마레저체험촌에 방문하시면 저렴한 입장료로 유익한 승마문화까지 함께 알아보면 좋겠죠!

말 조각 공원 바로 옆 게르 하우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아영과 숙박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숙박료도 다른 레저숙박시설에 비하여 굉장히 저렴하답니다! 주말에 한번쯤 힐링 하기 위해 편히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주변에 마련되어진 산책로는 공기 좋은 곳에서 기분 좋게 머물기 좋은 곳으로 잘 조성되어 있어요. 
 

3. 명마 생산과 육성의 메카, ‘렛츠런팜장수목장’

렛츠런팜 장수는 해발 400m가 넘는 남덕유산 자락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고원지역에 자리 잡은 힐링 명소에요. 

내륙 최대 경주마 생산, 육성기지로서 천연의 목가적 풍경과 다양한 말 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최고의 힐링 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렛츠런팜에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승마체험, 다양한종류말관람, 어린이미니골프장, 편자던지기놀이터, 씨수말 및 교배관람, 트랙터목장투어, 말먹이주기체험 등 
드넓은 규모의 목장은 주말 힐링 명소로 다녀오기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평소와 다르게 고요한 자연 속 힐링이 필요하여 꼭 한번 다녀오면 후회가 없는 곳에요~ 

렛츠런팜장수 연중무휴 개방시간 09:00~18:00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오후4시까지 운영합니다.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