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A단체 "군, 농로포장등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주장
군 "의회승인 받아 투명 집행
사업 쪼개기 없고 현황 공개"

순창군이 특정 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대해 순창군은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의회의 승인을 받아 예산서 대로 투명하게 집행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순창군의 한 단체는 28일 기자회견을 갖고 “순창군이 사업 예산을 쪼개서 수의계약을 하는 방식으로 A 업체에 일감을 몰아준 뒤 선거에 이용한 정황이 있다”면서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일반경쟁계약이나 지역제한 경쟁계약 사업인데도 순창군이 특정인에게 일감을 몰아주려고 일부러 여러 개로 나눠서 수의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이다.

군수의 측근 업체가 3개의 회사를 만들어 100여건의 수의계약을 했다고 단체는 설명했다.

그러나 순창군 관계자는 “이들 대부분 사업은 마을 농로 포장 등 2천 만원이 안 되는 주민숙원사업들로 수의계약을 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특정 업체에 100여 건을 몰아줬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군 관계자는 “문제 삼은 수의계약은 주민숙원사업으로 의회 승인을 받은 예산서에 병기돼 있는 방식으로 한 것”이라며 “사업 쪼개기도 없었으며 투명하게 집행하고 수의계약 현황은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다”고 밝혔다.

또 “측근에게 100여 건의 사업을 몰아줬다고 했지만 올해 전체 수의계약 880건 가운데 57개 업체가 참여했다”면서 “가장 많이 계약한 업체는 2개 공종을 가진 업체로 42건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