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진남표)가 지난 29일 고창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사례회의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례회의 분과위원회는 고창군청 희망복지팀, 고창경찰서, 고창교육청 wee센터, 고창종합사회복지관,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고창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드림스타트, 고창행복원, 고창초등학교 교육복지사 등 지역내청소년 관련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위기청소년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각자가 현장에서 경험하는 사례들을 공유하면서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위원들은 위기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를 가지고 대하면서 지지와 격려를 통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ommunity Youth safety Network), 약칭 ‘CYS-Net 사업’은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2011년부터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국번없이)1388 상담 전화를 연중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고창=김준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