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백경태-이항로-장영수
무진장 상생 협력 발전 선언
동부산악권 핵심 성장 이룰것

더불어민주당 백경태 무주군수 후보·이항로 진안군수 후보·장영수 장수군수 후보가 지난 7일 무주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진장’ 상생협력 발전을 선언했다.

이들은 안호영(무진장완주)의원과 함께한 자리에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분권과 자치의 지방정부 성공 모델 조성 공동노력, 대중교통체계 개편, 관광네트워크 활성화, 동부권 경제사업 공동추진, 농산어촌 교육거버넌스 구축, 귀농귀촌 정책, 문화예술체육교류 등 정책의 상생협력, 합리적 대화를 통한 지역간 갈등해소 및 긴급재난 사고시 최우선적인 협력과 지원, 문화와 예술, 체육 교류를 공동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무진장 상생협력발전기구를 구성해 동부산악권을 전북 혁신 발전의 핵심 권역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이번 지방선거가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의 초석을 놓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며 “무진장 3개 군 민주당 군수 후보들이 삼각편대를 구성해 협력행정을 펼쳐 나갈 때 주민의 삶과 자치권을 향상시키는 다각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또한 “무진장이 더불어 상생협력 하기 위해서는 민주당 후보들이 압승을 거둬야만 강한 연대를 이룰 수 있다”며 “무소속 후보들이 당선되면 민주당에 입당하겠다고 군민들을 기만하는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