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는 도내 여성들의 능력향상과 사회참여 역량 강화 및 복지증진을 위해 2018년 제3기(7월~9월) 교육과정 참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자격증취득과정, 생활문화복지지원과정, 기능기술향상과정, 전문지도교사양성과정 등 총 4개 과정에 75개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객 수요자 중심 맞춤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콘텐츠를 이용해 자신의 가치를 어필하는 ‘퍼스널 브랜딩’ 시대를 겨냥, ‘삶을 가꾸는 글쓰기’를 정규과정으로 편성했다. 또 커피를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카페 창업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카페실전메뉴’ 과목도 신설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준비한 ‘모바일 프로그래머 양성교육’과 ‘블로그 마케팅’은 도민들이 트렌드 변화에 선도할 수 있도록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한다. 이밖에 박근아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말문이 트이는 내추럴 스피치’와 ‘홈패브릭’등 22개 과목은 재직자의 취미와 역량계발을 위해 야간으로 편성됐다. 

이번 교육은 도내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여름철 에너지효율화를 위한 하계방학을 포함해 6월 말부터 9월까지 석 달간 진행한다. 센터는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선착순 무료 수강 기회를 제공하며, 남성 수강생에게 수강료 5% 할인 혜택을 준다. 수강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29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254-3813) 또는 홈페이지(www.jbwc.re.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